저신용자대출 가능한곳 한도와 금리는

-

일반적으로 저신용자의 경우 제도권내의 일반적인 신용대출 상품 자격조건을 충족하지 못해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저신용 저소득 서민층을 위한 정부지원 저신용자대출이 인증된 1금융권 및 2금융권 기관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저신용자가 이용가능한 정부지원 대출 상품의 종류는 어떤 상품들이 있는지 한도와 금리 등의 내용은 어떤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신용자대출 가능한곳

  1. 햇살론
  2. 사잇돌대출
  3. 사잇돌2대출
  4. 햇살론15
  5. 햇살론유스
  6. 안전망대출

대표적인 저신용자대출 상품입니다. 햇살론과 사잇돌대출, 햇살론 유스의 경우에는 생계자금 대출상품이며 햇살론15와 안전망대출 상품은 대환자금 상품입니다.

대환자금 상품은 정부지원 채무통합 글에서 자세히 다루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오늘은 생계자금 상품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

  1. 대출자격
    • 연소득 3,500만원 이하
    • 연소득 4,500만원 이하라면 개인신용평점 하위 20%에 해당하는 자
  2. 대출한도 : 최대 700만원
  3. 대출금리 : 연 15.9% 고정금리
    • 성실상환시 금리할인 혜택
      • 대출기간 3년 성실상환자 : 연 3.0%p
      • 대출기간 5년 성실상환자 : 연 1.5%p
  4. 대출기간 : 5년 이내

정부지원 저신용자대출 상품중 가장 대표적인 상품인 햇살론입니다.

대출취급 세부요건으로는 대출 신청일 현재 3개월 이상 재직 증빙 또는 사업영위 사실 증빙이 가능해야 합니다.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하며 연금수령자의 경우에는 연 1회 이상 연금수령사실 확인이 가능해야 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정부에서 인증한 기관에서만 취급하고 있으며 2금융권의 저축은행과 지역은행, 수협, 새마을금고, 산림조합 그리고 일부 1금융권 은행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햇살론유스

  1. 대출자격
    • 만 34세 이하 청년층
    • 사회초년생 및 취업준비생
  2. 대출한도 : 1인 최대 1,200만원 이하, 연간 최대 600만원
  3. 대출금리 : 연 3.5% 고정금리, 보증료율 0.1 ~ 1% 별도
  4. 대출기간 : 거치기간 포함 15년

만 34세 이하 청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햇살론 유스 입니다. 자금애로를 겪는 청년층의 고충에 대한 해소를 도와 학업과 취업에 전념할 수 있게 돕는 상품입니다.

세부 조건으로는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거나 연소득 3,500만원 이상인 분은 대출대상에서 제외되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자금의 용도는 생계비, 의료비, 주거비, 교육비, 훈련비 등으로 대출금액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 취급처는 신한은행과 전북은행 그리고 기업은행 이며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사잇돌대출

사잇돌대출의 경우 SGI 서울보증과 연계되어 있는 상품으로 중저신용자용 서민자금 상품입니다. 금융권에 따라 이름이 상이한데 1금융권은 사잇돌대출, 2금융권은 사잇돌2대출 입니다.

    사잇돌대출사잇돌2대출
    취급처시중 1금융권 은행2금융권 저축은행 등
    대출한도최대 2,000만원 이내최대 2,000만원 이내
    대출금리연 6% ~ 10% 대
    (보증보험료 연 1.81% ~ 5.32% 포함)
    연 15% ~ 16%, 최대 19.9%
    (보증보험료 3.60% ~ 8.61% 포함)

    사잇돌2대출 (2금융권)의 경우에는 표준형 대출과 간편/소액형 대출 그리고 대환형으로 나뉩니다. 간편/소액형의 경우 최대 한도는 300만원 입니다.

    대환형의 경우 고금리 채무자를 대상으로 하는 상품으로 대환자금이 필요한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이상으로 저신용자대출 상품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저신용자분들의 경우 일반적으로는 제도권내 신용대출 상품에 대한 대출취급 자격조건을 충족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소액대출의 경우에는 다를 수 있는데요. 소액대출은 말 그대로 한도가 소액인 만큼 신용도가 낮더라도 대출진행이 가능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관련 글은 무직자 소액대출 글에서 다루고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함께 하면 좋은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