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불량자대출

대출금액을 3개월 이상 연체한 경우 신용불량자가 됩니다. 또한 신용카드 결제대금, 카드론, 할부금융 대금 등을 5만원 이상 3개월 연체한 경우 역시 신용불량자가 됩니다. 이외에도 신용불량자 기준이 많습니다만 쉽게 이행해야 할 채무를 이행하지 못한 경우 신용불량자가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신용불량자대출

신용불량자가 된 경우 대출은 물론 대부분의 신용거래가 불가하게 되기 때문에 정상적인 경제활동을 할 수 없게 됩니다.

이러한 분들이 대출이용이 가능할까요?

1금융권은 물론 2,3금융권에서도 불가능하며 고금리 대부업체에서 조차 대출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사금융은 가능할지라도 사금융의 경우 금리가 너무 높아 나중에는 원금보다 이자가 더 많아지게 되는 등 악순환의 반복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신용불량자가 자금을 확보하기 위해선 우선 현재 이행하지 못한 채무를 빠른시일내에 변제를 하는것이 최우선적으로 실행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채무를 이행할 능력이 있다면 신불자는 되지 않았을텐데요. 그래서 이러한 분들에게는 ‘채무조정’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개인워크아웃/프리워크아웃과 개인회생이 있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에 마련되어 있는 제도로서, 개인회생 신청 후 사건번호를 부여받게 되는데 이 사건번호를 통해 융자를 지원해주는 대출상품이 있습니다.

또는 타 채무조정기관을 통해 채무를 조정받고 6개월이상 성실히 상환한다면, 성실상환자 융자가 가능합니다.

끝으로, 부동산이나 자동차 등 재산가치를 보유하고 있는 담보물이 있다면 담보대출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아래의 대출상품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