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 채무통합

대출을 이용할 땐 누구나 조금이라도 더 낮은 금리의 상품을 이용하기를 원할텐데요. 불가피하게 금리가 높은 상품을 이용하게 되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이런분들의 고통을 덜 수 있는 정부지원 채무통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정부지원 채무통합 햇살론

햇살론 대환대출의 경우 대출실행일을 기준으로 3개월이 경과해야 하며 대부업, 캐피탈, 카드론 등의 채무를 3개월 이상 연체하지 않고 정상적으로 상환하고 있다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하고 있는 채무의 금리가 연 20% 이상의 고금리 채무인 경우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청인의 소득대비 채무 상환액 비율이 연 40%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1,000만원까지만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신청인은 3개월 이상 재직 및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하며 신용등급은 관계 없습니다.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이며 위의 조건을 총적하는 경우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인 경우에는 연소득 4,500만원 이하까지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의 경우 대환대출 2,000만원이며 생계자금 1,000만원으로 최대 총 3,000만원 입니다.

채무통합을 통해 신용점수 회복의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상환기간 및 납입이자 조정이 가능하고 채무이행을 마친 뒤에는 추가자금도 가능합니다.

끝으로, 정식등록업체인 농협과 저축은행, 신협, 산림조합, 새마을금고, 수협에서 당 상품을 취급하고 있으니 더욱 자세한 내용 및 상담이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