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금리 채무통합 대출대상과 한도는

-

현재 이용중인 고금리 채무를 낮은 금리의 채무로 옮기는것을 저금리 채무통합, 대환대출이라고 합니다. 조건에 해당되는 분들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햇살론15, 안전망대출2와 같은 정부지원 대환대출 상품에 대한 이용이 가능한데요. 채무통합 대출의 대출대상과 한도 그리고 금리 등의 내용을 정리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저금리 채무통합이란

저금리 채무통합은 글의 시작에서 말씀드렸던과 같이 높은 금리의 채무를 이용중인 자가 보다 낮은 금리의 신규대출을 일으켜, 기존 고금리 채무를 상환하고 신규 대출로 갈아타는것을 의미합니다.

채무통합으로 인해 신용점수 상승에 대한 기대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월 상환액 조정 및 상환기간 또한 조정이 가능합니다. 햇살론15와 안전망대출2의 경우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환자금 상품으로 정부에서 인증한 기관에서만 취급하고 있습니다.

햇살론15

대출대상

카드론이나 대부업 등 연 20%가 넘는 고금리 채무를 이용중이며 연체없이 성실히 상환하고 있는 저신용자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입니다.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분을 대상으로 하며 단, 연소득이 4,500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20%에 해당된다면 대출진행이 가능합니다.

근로자, 사업자, 연금수령자 등 소득이 있는 분들이 대출진행이 가능하며 사업영위기간 사실 증빙, 재직기간 증빙, 연금수령 사실 증빙 등 소득증빙이 가능해야 합니다.

대출한도와 대출금리

햇살론 15는 일반보증과 특례보증으로 나뉘게 됩니다.

일반보증의 경우 위탁보증이라고도 하며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시중은행과 2금융권 은행에 위탁한 상품을 의미합니다.

일반보증의 경우 대출한도는 최대 700만원 이내입니다.

일반보증만으로 대환자금이 부족한경우 특례보증을 노려볼 수 있는데, 특례보증은 일반보증(위탁보증)과는 달리 전국에 위치하고 있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상담 및 심사, 대출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특례보증의 경우 대출한도는 최대 700만원 이내입니다. 하여 총 1,400만원 이내입니다.

대출금리는 15.9% 이며 고정금리 상품입니다. 성실상환자를 대상으로 금리감면혜택을 주고 있으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대출기간이 3년인 성실상환자 : 연 0.30%
  • 대출기간이 5년인 성실상환자 : 연 0.15%

취급처

  • 위탁보증
    • 1금융권 : SC제일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수협, 우리은행, 전북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농협, 카카오뱅크
    • 2금융권 : 상호금융(단위농협, 단위수협, 새마을금고, 신협), OK저축은행, SBI저축은행 등 시중 2금융권 저축은행
  • 특례보증
    • 전국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안전망대출2

대출대상

카드론이나 대부업 등 연 20%가 넘는 고금리 채무를 이용중인 저신용자 중 대출기간이 1년 이상 경과 하였거나, 대출만기가 6개월 이내로 도래한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연소득은 3,50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단, 연소득 4,500만원이하 구간에 해당되는 분들은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20%에 해당된다면 대출진행이 가능합니다.

근로자, 사업자, 연금수령자 등 소득자를 대상으로 하며 재직기간 증빙, 사업영위기간 증빙, 연금수령사실 증빙이 가능해야 합니다.

대출한도와 대출금리

안전망대출2 상품의 대출한도는 최대 2,000만원 이내 입니다. 단, 기대출의 잔액범위 이내에서 대출한도가 산정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금리는 신청자의 조건에 따라 차등적용되며 연 17% ~ 19% 고정금리 입니다.

햇살론15 상품은 성실상환자를 대상으로 금리감면혜택이 있지만, 안전망대출2의 경우에는 금리감면 혜택은 없습니다.

대출기간은 3년 또는 5년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대출상환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 상환하게 됩니다.

취급처

  • 1금융권 : SC제일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수협, 우리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하나은행, 농협
  • 2금융권 : 상호금융(단위농협, 단위수협, 새마을금고, 신협), OK저축은행, SBI저축은행 등 시중 2금융권 저축은행

참고로 안전망대출2 상품과 햇살론15 상품을 동시에 취급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두 상품은 통합한도로 제한되어 있는데 그 한도는 2,000만원이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저금리 채무통합 상품인 햇살론15와 안전망대출2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환대출외 추가로 대출이 가능한 상품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지만 소액대출 상품의 경우에는 다를 수 있는데요. 소액대출 상품은 직업이 없어도 소득이 없어도 신용에 문제만 없다면 대출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관련 내용은 무직자 소액대출 상품 글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함께하면 좋은 글

저금리 채무통합 상품은?

햇살론15, 안전망대출2

저금리 채무통합 한도는?

1. 햇살론15 – 일반보증 700만원, 특례보증 700만원
2. 안전망대출2 – 최대 2,000만원 이내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