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금 이자 높은 은행

-

많은 분들이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재테크의 종목은 수 없이 많은데요. 일반적으로 널리 알려져있는 종목으로는 주식과 부동산, 펀드, 채권, 보험, 연금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투자는 언제나 리스크를 동반하기 때문에 쉽사리 큰 돈을 투자할 수 있는 담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위 사이트에서 적금 이자 높은 은행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1금융권의 적금 상품을 한눈에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로 금융감독원이 제공하는 정보입니다.

월 저축금액을 선택하고 저축 기간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적립방식 및 금융권역, 지역을 선택하면 선택한 조건에 맞는 적금 상품들이 나열됩니다.

맨 위부터 이자가 높은 상품순으로 나열됩니다.

저축은행의 적금 상품 조회도 가능하지만, 저축은행은 2금융권 상품임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1금융권의 경우 예금자 보호법을 적용받지만, 2금융권의 경우 예금자 보호법을 적용받지 못하기 때문에 흔히들 안전성이 떨어진다고 하는것 입니다.

물론, 2금융권이 금리가 더 높기 때문에 상품의 가치가 더 있을 수는 있습니다. 아무리 우량한 기관이라 해도 신중히 판단을 하셔야 합니다. 지난 2021년 오스템이라는 큰 기업이 한순간에 나락에 떨어진것을 우리는 상기해야 합니다.

적금은 다른 재테크 수단에 비하면 이익률이 높지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예적금 상품보다 수익율이 높을 수 있는 타 재테크 수단은 원금 손실에 대한 리스크가 크게 존재하는 반면, 예적금 상품은 그렇지 않기 때문에 여전히 인기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분산 투자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다른 투자상품에서 발생할 수 있는 손실에 대한 보완용으로 적금 상품을 생각하기도 합니다.


Leave a Comment